최근 10년간 게임 시나리오 업계에서 일어난 5가지 변화 - 그 변화는 체인 크로니클, 그랑블루, 페그오에서 비롯되었다
By isao의 IT,게임번역소 | 2020년 4월 10일 |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캐릭터 간에 다양한 대화를 펼치는 이벤트 장면을 볼 수 있다. 이렇게 게임 내에서 표시되는 텍스트를 제작하는 「게임 시나리오 라이터」라는 직업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게임과 시나리오는 밀접하게 관련되며 당연히 게임 시나리오의 역사는 게임 업계와 거의 동일하다. 그러나 실제로 일본의 게임 업계에서 게임 시나리오 라이터란 오랫동안 「직함」 중 하나로 인식되는 한편으로 결코 일반적인 「직업」은 아니었다. 그러나 이러한 게임 시나리오 업계가 2010년대에 들어와 크게 변화하면서 환경도 개선되었다. 그 개척자라 할 수 있는 것이 다음에서 언급할 세 가지 게임이다. 첫 번째는 『체인 크로니클』 이 게임은 시나리오를 중시한 네이티브 앱이 히트할 수 있음을 게임 업계에 제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