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일본산 해외 노벨 게임 소개&평가 20 <Our End of the World>
By 지긋이 밖을 바라보는, 아직은 무른 어둠 | 2018년 11월 30일 |
1. 게임 정보 - 제목 ) Our End of the World(원제 : 我和她的世界末日) - 발매일 ) 2017.11.02. (스팀 출시 기준, 영문 출시일은 2018.11.22.) - 제작사 ) 橘子班, 大好网 - 배급사 ) NVLMaker(https://www.nvlsoft.com/) - 장르 ) 비주얼 노벨, 퍼즐, 시뮬레이션 - 대상 연령 ) 전연령 - 보이스 여부 ) 중국어 - 유/무료 ) 유료(스팀 기준 정가 10,500원) - 언어 ) 영어 및 중국어 - 기타 ) 스팀 상점(https://store.steampowered.com/app/703700/) ※ 이 글에서 사용되는 이미지 중 따로 출처를 표기하
영미권 비주얼 노벨 퍼블리서 [세카이 프로젝트(Sekai Project)]의 대량 해고 사태에 대해서
By 지긋이 밖을 바라보는, 아직은 무른 어둠 | 2018년 8월 15일 |
영미권 비주얼 노벨 퍼블리서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세카이 프로젝트(Sekai Project) 사에서 많은 인원을 해고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트위터의 증언에 따르면 아예 한 사무실이 통째로 해고되기까지 한 것 같네요. 1) 이에 세카이 프로젝트 측에서는 자사가 관여한 킥스타터 중 하나인 <도쿄 크로노스>(아마 현재 펀딩 중인 프로젝트라서 따로 발표한 것 같습니다)와 자사 블로그을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재구성하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는 선택"2)이었으며, "이번 구조조정은 주로 마케팅 부분에서 일어났고, 프로그래밍/번역/편집/QC(품질 관리) 부문은 계속해서 프로젝트에 임하고 있다"3)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세카이 프로젝트로서는
게임의 진행 방식 선택 고민
By i WANT | 2013년 12월 2일 |
프로토 타입을 만들 때 좋은 점 중 한가지는 어떤 아이디어든 고려 대상이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아이디어의 갯수만큼이나 선택의 어려움 또한 존재한다. 요즘은 어떤 게임 진행 방식을 선택할까 고민이 된다. 처음 생각한 것은 ‘정해진 스테이지를 얼마나 빨리 통과하는가’가 주 테마였다면, 그 이후에 떠오른 생각은 테트리스 처럼 시간 제한 없고, 죽을 때 까지 진행하는 방식 이었다. 몇몇 방식을 거쳐 요즘 고민 중인 방식은 애니팡 처럼 정해진 시간 내에 얼마나 많은 스코어를 올리는 방식이다. 심플하고 스피디한 게임 방식을 생각하면 정해진 시간이 정해진 것이 더 적합한 것 같기도 하다. 머 정답은 없다. 그리고 게임은 돌려보기 전까지 알 수가 없는 경우가 태반이다. 이번주에는 정해진 시간내에 가장 많은
메코라마 공략 (MEKORAMA gameplay) Level 19
By Aura | 2019년 11월 30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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