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돌직구
By Indigo Blue | 2013년 2월 28일 |
EA가 소액결제로 가득찬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하다 EA "소비자들은 소액결제 시스템을 포옹하고 즐길 것" 현실적으로, 게임상의 편의를 소액결제로 제공하는 인앱결제 모델이 지금 당장 잘나가는 모델이니까 뭐 온갖 게임사들이 앞다퉈 도입하는 것 자체는 어쩔 수 없겠지만서도, 이런 소리를 당당하게 하는건 또 뭔가 싶다. 적정선을 유지한다면야 게임사도 추가 이득을 얻고, 유저도 납득 가능한 대가를 지불하고 스트레스 덜받으면서 즐겁게 게임 할 수 있는 모델인데, 그 적정선이 깨지기 시작하면 난감해서; 대표적으로 반남, 캡콤 등이 그 적정선을 깨는 회사고.
[Kernel] slab object 자료구조 - 페이지, 슬랩 캐시
By Guillermo Austin Kim | 2018년 4월 23일 |
이번 시간에는 코어 덤프에서 페이지 디스크립터와 슬랩 오브젝트 자료구조를 알아 봅니다. 우선 다음과 같은 페이지 디스크립터가 있습니다.(struct page *) (struct page*)0xEC778540 = 0xEC778540 -> ( (long unsigned int) flags = 128 = 0x80, //<<--[1] (struct address_space *) mapping = 0x0, (void *) s_mem = 0x0, (long unsigned int) index = 3306744832 = 0xC518EC00, (void *) freelist = 0xC518EC00, //<<--[2] (bool) pfmemalloc = FALSE, (unsign
[Arm프로세서] 캐시: 캐시 관련 어셈블리 명령어
By Guillermo Austin Kim | 2022년 7월 22일 |
캐시를 설정하거나 원하는 방식으로 캐시를 구동하려면 캐시와 연관된 시스템 레지스터만 설정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Arm 아키텍처에서는 캐시를 세세하게 동작시킬 수 있는 어셈블리 명령어를 제공합니다. 이번에는 캐시를 제어하는 어셈블리 명령어를 알아봅시다. 표 17.5 캐시 관련 어셈블리 명령어 시스템을 초기화할 때 캐시를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해야 성능을 제대로 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캐시를 제어하는 명령어의 사용 방법을 잘 익혀 둘 필요가 있습니다. 시스템을 초기화하는 과정에서 캐시를 스팩에 마젝 적절히 설정하면 시스템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