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퍼블리셔는 필요없다! 킥스타터가 게임의 미래를 바꾼다
By isao의 IT,게임번역소 | 2012년 5월 5일 |
![이제 퍼블리셔는 필요없다! 킥스타터가 게임의 미래를 바꾼다](https://img.zoomtrend.com/2012/05/05/a0077411_4fa4016e9a2de.jpg)
요즘 해외게임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화제거리는 최대 규모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Kickstarter(킥스타터)입니다. 이번 컬럼에서는 관련 기본사항부터 게임업계의 반응, 기부를 하는 사람들의 심리 등, 주목할만한 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기본사항우선 크라우드 펀딩(crowd-funding)이란 불특정다수의 군중(크라우드)의 기부로 자금을 모으는(펀딩)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클라우드'(cloud)와 혼동하기 쉽지만, 전혀 다른 단어이니 주의하시길. 기본적인 시스템은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 아이디어(이하 프로젝트)를 가진 개인이나 기업이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해 기부금을 모으고, 목표액을 달성하면 실제로 그 자금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Kickstarter는 이러한 크라우드 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