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시티 베타 리뷰
By 포크의 헉헉거리는 블로그입니다 | 2013년 1월 30일 |
26일부터 28일 까지 있는 심시티 베타를 플레이 해보고 리뷰해볼려고 합니다. 흔히 심시티5는 심시티 소사이어티에 이은 정식 심시티 후속작입니다. 물론 소사이어티는 망작이라고 부르지만 요번에는 본가인 맥시스가 직접 제작합니다. 그리고 심시티5는 이전작과 달리 리부트되어서 따로 넘버링이 붙지는 않습니다. 심시티는 이전 심시티와 달리 곡선을 지원합니다. 물론 심시티4 도 NAM 모드등을 이용해 부드러운 대각선을 만들수 있었지만 위와 같은 다양한 모습의 도로를 만들기는 힘들었습니다. 위의 도시는 부채꼴 모양과 원형등 다양한 도로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것은 도시를 만드는 분들에게도 좀더 좋은 장난감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픽적 부분의 경우 이전과 달리 좀더 미니어처 같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하지만 위의 상점
Cubase drm xml 포멧 파일을 단순한 text 포멧으로 변경하는 python 코드
By 박피디의 게임 개발 이야기 | 2020년 7월 16일 |
저는 Cubase 에서 EZDrummer 와 Battery4 를 AKAI MPD218 에 매핑해서 쓰고 있습니다.https://www.akaipro.com/mpd218MPD218 Editor 는 미디 노트를 원하는 패드에 연결해 쓸 수 있는데,드럼 가상악기들이 어느 미디 노트에 어떤 소리가 들어있는지 그다지 친절하게 표기하지 않아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행히 steinberg 포럼에서 EZdrummer 와 SD3 용 drum maps 을 구했는데 xml 포멧이 보기 쉽지 않더군요.https://www.steinberg.net/forums/viewtopic.php?t=125912 Python 3.8 (32bit) 에서 BeautifulSoup 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xml 포멧으로 되어 있는 drm 파일을 단
새 심시티 플레이영상
By 대략 혼잣말 | 2012년 10월 5일 |
내년 2월에 출시예정인 새 심시티의 플레이 영상이 나왔습니다. 심시티 시리즈는 전부터 좋아했는데 신작도 재밌어보여서 기대되는군요. DRM 문제로 말이 많긴 하지만 그러려니 해야지 어떡하겠습니까. 전작과 달리 도시를 시작하면 외부와 연결되는 길이 처음부터 지어져 있는 모양입니다. 게다가 하수도 파이프를 건설할 필요도 없고 지하수같은걸 고려하기도 해야하는군요. 영상을 보고있으니 기다리는동안 심시티4라도 다시 하고싶어집니다.
이제 몇 시간 뒤면 심시티가 릴리즈됩니다.
By 포도주스 남자한테 참 좋은데... 표현할 방법이 없네.. 직접 말하기에도 그렇고..(!?) | 2013년 3월 5일 |
전 내일 해볼 수 있겠지만, 벌써 기대가 되네요. 하악하악하악 요새 가끔씩 롤과 크리티카를 하는 중인데, 심시티의 매력에 푹 빠질 것 같습니다. 늅늅 기다려라 으헣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