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 나나온 모노가타리 콜라보 이벤트 #4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7월 3일 |
나나니지 추가 캐릭터 3인 중 한명인 토죠 유키가 커버한 니세모노카타리 OP인 "백금 디스코"입니다. 토죠 유키의 디자인 담당은 모노가타리 애니판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한 와타나베 아키오씨로로 어떤 기준으로 인선을 했는지 딱 감이 오죠. 이를 위해서 가챠 카드의 일러스트도 와타나베 아키오씨가 담당했는데 굉장히 잘 뽑아냈습니다. 그치만 나만 안나와 ㅠ_ㅠ 프리미엄PT 습득은 이번에 수정되어서 0라이브 기준으로 26pt 전후, 1부스트시 52pt 전후, 3부스트시 104pt 전후로 부스트 소비량에 정비례해 포인트를 따게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전의 이벤트와 달리 2부스트,3부스트 플레이에 불이익이 없어졌죠. 1부스트로 치는 분들이라면 전에 비해 포인트 습득량 자체가 줄어든 부분에서 불만이 나올 수도
슈로대DD 어빌리티칩에 대한 조언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8월 21일 |
DD관련 스레나 SNS를 관음하는 분이라도 이번 문제는 다른 가챠겜을 하는게 아니면 못알아들 비교의 이야기가 많으니까 적어봅니다. . 어빌리티에서 원하는 스킬만 20랭크로 3개(0.541% x 0.156% x 0.156% ) 가 나올 확률은 7천5백9십5만4천5백분의 1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로또 1등 담청 확률이 8백1십4만5천6십분의 1이죠. .. 한편 어빌리티 중복이 나와서 꽝이 될 확률은 특정스킬 1랭크당 0.541%를 달고 있는 경우 21.64% 입니다. 확률보정이 없는 어빌리티 전용칩일 경우야 6.24%이지만 원하는 특정 스킬을 얻을 10.82%의 가능성이 아예 없습니다. 당연히 중복외에도 쓰레기 조합등 꽝 요소가 더욱 많기 때문에 따지고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꽝의 확률은 산술급수적
테일즈 오브 크레스토리아 잡상 #13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8월 17일 |
첫번째 이벤트보다 두번째 이벤트가 먼저 끝나는 해프닝 속에서 다음 세번째 이벤트가 시작었습니다. 이번 보상은 풍속성SSR 나타리아와 수속성SR 가이로 저번 보상인 패티나 지젤에 비해선 즉시 전력이라는 인상은 옅은 편. 이벤트 보스인 폭풍의 큰바다뱀은 첫이벤트 보스보다야 공격이 강하지만 체감상으로는 비슷한 수준이네요. 처음부터 꾸준히 해왔다면 서브에 총계열로 쫙 깐다던지 하는 식으로 보너스로 인해 방3천 이상을 맞출 수 있을텐데 이정도면 베리하드 난이도도 첫이븐테처럼 솔플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뭐 슬슬 다음 난이도를 생각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은 난이도이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두번째 SSR확정권 보상 미션을 완성할려면 한계보드에서 스킬을 하나 배워야 되는데 아직까지 크리스탈을 드랍하는 고난이도
마시로위치 11월1일 서비스 개시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10월 30일 |
친절하게도(?) 괴밀아 콜라보 소식도 바로 때려주네요. 레이드보스가 이젠 괴밀아의 간판격인 파르살리아. 이거 코디하는데 가챠석이 500개 들어가고 그러는 모양? 열심히 옷갈아 입히는 컨텐츠 소개에 열심인걸 보면 블소마냥 복장하고 능력치는 따로 노는듯? 보여주는것을 보면 밀아 시리즈보단 어디선가 마법소녀나 마녀계통을 연상케하는 복장들 위주. 일단 덱 구성은 괴밀아와 큰 차이점이 없는 걸로 보입니다. 직업군도 사실상 괴밀아처럼도 보이지만 이 직업으로라고 소개되어 있는걸 보면 다른 직업도 더 있는걸까? 보니까 상위직이라는 것들도 있더군요. 멀티플레이는 교밀아와 마찬가지로 로비가 구현되어 있는걸로 보입니다. 로비 이후에도 퀘스트에서도 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