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에러 대응] `UnityEngine.Material.Material(string)' is obsolete
By 개발자 SPRING | 2018년 8월 19일 |
material = new Material ("Shader \"Lines/Colored Blended\" {" + "SubShader { Pass { " + " Blend SrcAlpha OneMinusSrcAlpha " + " ZWrite Off Cull Off Fog { Mode Off } " + " BindChannels {" + " Bind \"vertex\", vertex Bind \"color\", color }" +
유니티 2D 슈팅게임 개발일지 - 6일차 Google Sheets To Unity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3월 13일 |
Google Sheets To Unity (GSTU) Text Mesh Pro - TMP도 그렇고, Google Play Game Service - GPGS도 그렇고,단어 첫머리를 대문자로 쓰고 그걸로 약어 만드는 건 유니티쪽에서의 약속 같은 건가요. 웹상에서 구글 시트에 작업한 시트를 유니티로 바로 불러와 데이터로 쓰는 방법이 있었네요. 면접봤을 때 '엑셀 같은데서 기획자가 작업한걸 프로그램으로 바로 불러오는 방법 쓰는게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는데..cocos2d-x만 해 봤었으니, 자체 툴/함수를 만들어 엑셀 csv 출력해서 json으로 컨버트 하거나 그냥 아스키 혹은 난독화 바이너리로 읽어오거나 하는걸 얘기했는데 어째 반응이 별로더라니, 이런 답을 원했던 거군요. 패키지 다운로드ht
[경고&에러 대응] UnityEngine.ParticleSystem.enableEmission' is obsolete
By 개발자 SPRING | 2018년 8월 14일 |
foreach (ParticleSystem em in pss)if (em != null) { em.enableEmission = false;} -> foreach (ParticleSystem em in pss)if (em != null) { var emission = em.emission; //added for unity2017 emission.enabled = false; //em.enableEmission = false; //modified for unity2017}
[에러&경고 대응] 유니티로 빌드해 업로드 했는데 인앱상품 등록 진행이 안될 때
By 개발자 SPRING | 2019년 7월 5일 |
"인앱 상품을 추가하려면 결제 권한을 사용자의 APK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런 문구가 뜨더라고요.분명 알파에 apk를 올려놨는데 저 문구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 부분에 <uses-permission android:name="com.android.vending.BILLING"/>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