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런칭과 트위치 라이브
By 사루인과 세이타의 다이어리 | 2013년 11월 16일 |
PS4 콘트롤러인 듀얼쇼크4에는 share라는 조그만 버튼이 달려있어 이걸 누르면 방금 플레이한 15분의 영상을 인터넷에 업로드하거나 twitch를 통해 바로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하는 것이 가능하단다. 오늘 오후 1시, 북미에서 PS4가 런칭되자마자 트위치 PS4 채널 수백개가 떴고 당장 런칭작이란 런칭작은 죄다 찾아볼 수 있다; 킬존 모던 배필 등등 멀티방마다 사람 꽉꽉 차서 쌩쌩 돌아가는 거 보고 있으려니 뽐뿌 제대로 온다.... 이거... 아... ㅅ...ㅂ.... 차라리 그냥... 북미판 주문할 걸 그랬... 나... 하는 생각... 까지... 드는... 이거 보면서 한 달을 우찌... 기다리나... 와 근데, 카메라 음성 멀티 다 돌리면서도 정말 방송이 쌩쌩 잘 돌아가네. 국내에
검은사막 주말 감상
By Indigo Blue | 2014년 4월 27일 |
0. 요즘들어 드는 생각인데 MMO 게임들은 그냥 MMO를 포기하고 싱글플레이 패키지로 내고, RvR이나 RvE같은 대규모 컨텐츠만 부분적 멀티플레이로 구현하는게 낫지 않을까. 물론 패키지 시장 자체가 죽어버린 나라에서 이런 소리를 해봐야 그냥 MMO가 싫은 아싸 플레이어의 푸념일 뿐이지만. 블레이드 앤 소울 때도 그랬지만, 검은사막 또한 그런 “차라리 패키지 싱글로 내는게 나았을법한” 온라인 게임으로 보인다. 1.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툴 자체는 잘 만들어졌다. 특히 좌우 비대칭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거나, 머리카락의 경우 속머리, 전체 머리카락, 머리 끝의 3파트로 나뉘어 염색표현이 가능하다거나 하는 요소가 매우 맘에 든다. 그러나 잘 만들어진 툴에 비해 커스터마이징 가능 범위가 너무 좁다. 블레이드 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