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12.11.16
By LoLieL the Black Onion Brigade | 2012년 11월 17일 |
![일상 12.11.16](https://img.zoomtrend.com/2012/11/17/b0018177_50a62c51394e3.png)
간만에 쓸까 말까 고민하며 새 글을 적어봅니다.마지막 포스팅을 남긴 이후로 무려 2년 가까이 지났네요. 2년 간의 개인사를 요약해 보자면게임 런칭: 4년 간 파이터스 클럽 개발에 참여했었는데 이게 개인적인 작업 영역에선 이래저래 아쉬운 점이 많았었네요.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서도 그 중에서 가장 컸던 부분이라면 관리 시스템이 사람들의 재능을 잠식해버린 형태를 인정해버린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나중에 개인적인 포스트 모템을 해야 할 듯. 게임 자체는 모든 동료들이 생명력을 깎아가며 만든 결과 액션 장르의 게임으로써 훌륭하게 만들었으니 한 번 즐겨보세요. 지방 생활 청산: 마찬가지로 4년간 대구의 중심지 동성로에서 생활했는데, 대구는 매우 특징적인 곳입니다. MMORPG의 도시 하나 같은 느낌이라고
2017 게임산업종사자 실태조사 설문조사 결과
By CREATIVE ARTIST | 2017년 5월 26일 |
![2017 게임산업종사자 실태조사 설문조사 결과](https://img.zoomtrend.com/2017/05/26/b0392500_5927dface1b0e.jpg)
“열정페이, 포괄임금제, 장시간 노동,부당거래와 크런치 모드 게임 산업 노동환경,지금 당장 규제해야 한다”- 게임업계 노동자의 84.2%가 크런치 모드 경험.(크런치 모드란 게임 출시 및 각종 이벤트를 앞두고야근과 밤샘을 반복하며 근무하는 것을 말함)- 크런치 모드, 하루 평균 14.4시간 근무,평상시에도 일주일 평균 50.8시간 근무.- 자살시도 경험, 일반 인구에 비해 5배나 높아.우울증 의심 비율도 3~5배 이상 높아.- 4명 중 1명은 폭언에 시달려.위협 및 신체적 폭력,성희롱 등 작업장 폭력 매우심각.- 노동시간이 길수록 우울증,자살생각 위험비율 높아져.정의당 IT노동상담센터(디버그)는 구로구근로자복지센터,게임개발자연대, 노동시간센터, 노동자의미래,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와 함께지난 3월부터 4월에
맥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의 앱 열기
By 소인배(小人輩).com | 2019년 1월 2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