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쇼 자강두병 매칭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20년 4월 14일 |
재생 [사쇼] 자강두병 매칭 이런 영상은 안만드려고 했으나 마침 적당한 대전이 생겨서 만들게 되었다. 격겜을 하다보면 어쩌다 나오는 어이없는 삽질 쇼가 계속 벌어지는 내용.
사쇼 신작 분석 - 어스퀘이크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4월 21일 |
진 사쇼, 천검 이후 오랜만에 등장하는 어스퀘이크다.본작에서 모습은 앞서 두 작품을 적당히 섞은 모습이다. 진 사쇼는 너무 구작이고 천검은 유저가 별로 없었고 본인도 별로 하질 않아서 여기선 '비교' 하기 보단 특별히 영상에서 눈에 띄는 부분만 언급하겠다. 0. 특징 어스퀘이크는 덩치와 달리 '닌자' 캐릭터다. 그러나 덩치에 걸맞게 기본 이동 속도와 대시 속도는 느린 편이다. 여기까지만 보면 닌자답지 않다. 하지만 백대시 속도는 구작의 덩치캐들과 달리 '평균' 속도다! 닌자와 덩치 작은 캐들만 되는 삼각점프도 가능하며 기본 점프도 평균 점프 높이다.공격속도도 느리지 않아서 전작의 게도와 비교하면 순간 기동성만 차이나지 실질적 이동력은 뛰어나다. 1. 기본기 대시가 느리지만 일단 상대를 다운 시
샤를로트 초보용 영상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20년 2월 9일 |
재생 사무라이 쇼다운 샤를로트 기본기 운영 & 대전 영상 재생 사무라이 쇼다운 샤를로트 기본 콤보 & 기술 설명 의외로 짧게 나왔다. 그만큼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강한 캐릭터란 반증. 그랑블루가 나왔는데 달릴까 고민 중이다.
사쇼 테크닉2: 강제연결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7월 24일 |
강제연결은 기본기를 맞출시 이득 프레임이라면(맞출시 이득상황에) 그 이득 프레임에 맞춰 넣을 수 있는 기본기를 넣는걸 의미한다. 예를 들면 중베기 히트 시 +5F라면 5F안의 발동을 가진 공격을 넣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문제는 본작은 히트나 가드시 -프레임인 경우가 허다하다. 강제연결을 도저히 할 수 없는 구조다. 하지만 우쿄와 하오의 앉아 근접B는 보기 드문 히트시 +F다. 다만 +3F 밖에 안된다. 가장 빠른 기본기와 기술이 4F인 사쇼에서는 의미없는 숫자로 보인다. 다만 공격은 유지 프레임이란게 있어서 언제 맞추냐에 따라 +프레임이 달라지기도 한다! 위의 우쿄와 하오가 좋은 예다. 기상에 맞춰서 공격을 끝 프레임에 맞게 깔아두고 그걸 상대가 맞으면 강제연결이 된다. 강제연결 영상에서 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