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frame의 cipher 간단 구현
By 기획자 본인만큼 잡다한 블로그 | 2014년 10월 9일 |
![Warframe의 cipher 간단 구현](https://img.zoomtrend.com/2014/10/09/f0367670_5436aafeee1ba.png)
한글날을 포함한 4일 동안의 연휴를 맞아 평소에 못해봤던 게임들을 해보기 위해, 첫번째로 스팀 상위 동접 순위에 꾸준히 올라 있는 Warframe을 다운받았다. 게임을 실행하는데 해킹 행위라는 명목의 아래와 같은 퍼즐이 나왔다. 이런 퍼즐은 파이프라인 퍼즐이라고도 하는데, 마침 내가 요즘 많이 쓰고 있는 육각형 타일 기반으로 되어 있어서 그대로 플래시로 옮겨봐도 재밌을 것 같았다. 작업은 세 시간 정도 걸렸는데, 실제로 코딩하는 시간과 중간에 손을 멈추고 구상하는 시간이 비슷하게 소요되었다.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정리하면 대략 다음과 같다. 1. 셀 만들기일단 퍼즐을 구성하는 셀을 만들어야 한다. 내가 만든 게임에서는 난이도에 따라 radius가 1씩 증가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난이도가 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