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마도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만
By 狂気の缶 - Crazy Can Changeable | 2014년 2월 13일 |
![성마도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만](https://img.zoomtrend.com/2014/02/13/d0006733_52fc09e23b477.jpg)
그닥 재미있지가 않습니다 orz 당초에는 마도물어의 설정차용 + 소문에 듣자하니 유저들이 암에 걸릴정도로 흉악한 난이도의 로그라이크라길래 전성기(제 기준으로 SFC)의 시렌을 생각하고 이번 달 월급날에 국전에서 업어와서 며칠 놀아봤는데... 우선 난이도. 아직 제가 깊게 진입을 안 해봐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그닥 어려운 느낌이 안 듭니다. 쿠우쨩 만복도관리같은 것도 기존의 게임 만복도라고 생각하면 별로 어려울 것도 없는데다가 초반부터 데리고 다니는 동료가 하나 있다는 느낌이라가지고, 얻어맞아서 만복도 떨구는것만 조심하면 오히려 플러스. 그런 주제에 밥만 먹여주면 한 층에 한 회 한정으로 합성질이 가능하다는 것도 여러모로 치트. 죽으면 템 다 떨구는 것도 시리즈의 전통이지만, 이건 던전 중간마다 귀환
파이어 엠블렘 신작
By 떡은 떡집에 | 2017년 4월 22일 |
![파이어 엠블렘 신작](https://img.zoomtrend.com/2017/04/22/a0041308_58fb447e6c447.jpg)
저에게 있어 파엠은 소시적부터 해온 추억의 게임이라 새로운 시리즈가 나오면 일단은 사놓고 봐야 직성이 풀립니다.최근의 난이도는 옛날만큼 하드하지않고 본인의 선택에 의해 쉽게 플레이 하도록 라이트 유저들도 배려해 났습니다만 역시 파엠의 재미는 어려운 퍼즐을 풀듯이 행동하나에 스노우볼이 굴러가는 하드한 난이도입죠.이야...맨처음 이게임을 했을땐 정말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전투에서 사망하면 그대로 소멸처리가 되어 엔딩을 볼때까지 안나옵니다.심지어 엔딩 스크롤에도 어느어느 전투에서 사망으로 올라오니까요... 얼핏보면 슈퍼로봇대전과 같은 SRPG지만 게임안에 깔려 있는 무자비는 상상을 초월했습니다.중간세이브? 리셋노가다?? 그런 개념 자체가 없어요. 일단 한 전투가 시작되면 그 시나리오가 끝날때까지
[스팀] 월풍마전: 불멸의 달 (Getsu Fūma Den: Undying Moon.2021)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22년 12월 8일 |
2021년에 ‘GuruGuru’와 ‘Konami Digital Entertainment’가 공동 개발해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으로 발매한 로그 배니아 게임. 스팀에 얼리억세스로 시작된 게 221년 5월인데. 한국에서 지역락이 걸렸다가 다음 달인 6월에 풀렸고 공식 한글화되어 정식으로 출시됐다. 내용은 ‘용골귀’에 의해 지옥의 봉인이 풀려 1000년의 평화가 끝나고 세상이 멸망 당할 위기에 처한 상황에, 지옥의 감시자인 게츠 가문의 27대 당주 ‘게츠 후마’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지옥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코나미에서 1987년에 닌텐도 패미컴용으로 만든 ‘月風魔伝(월풍마전)’의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으로부터 1000년의 세월이 흘러 전작 주인공의 ‘월풍마(초대)’의 2
성마도이야기 클리어
By WaNie의 잡동사니 창고 | 2014년 2월 10일 |
![성마도이야기 클리어](https://img.zoomtrend.com/2014/02/10/e0063578_52f8d58f0c518.jpg)
엇그제 성마도이야기 하면서 암걸릴것 같다는 포스팅을 했는데.... 결국 깼습니다. 일단 메인 스토리만 깼고 이제 나머지 이야기 남았는데 이번주 내로 끝날듯 하네요. 2장만 잘 버티면 어찌어찌 되더군요. 특히나 10턴 무적 스킬을 배우면 매우 쉬워집니다. 아니 렙이 깡패니까 그냥 적당한 층에서 카레 먹고 폭풍 렙업하고 가면 됩니다. 적정 레벨은 층수+10~15정도인듯 합니다. 3D와 2D의 괴리가 나름 크긴 하지만 둘다 귀여우니 상관 없습니다. 귀여운건 진리죠. 암요. 스토리적으론 왜 카레를 고집하는진 모르겠지만 (일본인은 카레 못먹어서 죽은 귀신 붙었는지 고민했습니다.) 나름 무난한 스토리, 강렬하고 매력넘치며 개성 만점 캐릭터들 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