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제일 효율적으로 분노할까?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8월 8일 |
트위터를 찾아보면 아마도 답이 있을거다. 허나 삽질연구소답게 시간을 들여서 각 캐릭터 별 분노 효율을 검사해보았다! 궁금한게 있으면 덧글로 다음 시험해볼 것을 적어보도록! 기준은 하오마루의 2D, 대시A, B, C로 각 캐릭터를 때려보고 분노 수급양과 분노시 유지시간을 '게임 내 시간'으로 재봤다. 아래 첫번째 표엔 캐릭터별 분노시간과 수급효율양만 적는다. 분노 수급양 기준은 야샤마루를 100%로 기준 삼았다. 예를 들면 100의 피해를 받았을때 야샤마루가 분노 20을 얻는데 18을 얻는 캐릭이 있다면 이 캐릭은 90%의 수급효율이다. 표1 야샤마루 분노수급 100% 분노시간 9초 하오마루 분노수급 95% 분노시간 7초 나코루루 분노수급 95% 분노시간 5초 갈포드 분노수급 112% 분노시간
사쇼 테크닉 & 용어설명 1화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20년 2월 9일 |
재생 사무라이 쇼다운 테크닉 & 용어설명 1화 전에 만들어둔 텍스트 자료를 간단히 영상화 했다. 초보용으로 만들어 디테일이 줄어든게 아쉽지만 이해는 쉬울 듯 해서 기대 중이다.
우쿄 기본 운영 & 기본 콤보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20년 1월 19일 |
재생 사무라이 쇼다운 타치바나 우쿄 기본 운영 & 기본 콤보 감기기가 있어서 다소 늦게 만들었다. 실전 영상은 역시 추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기술 설명에 중요한게 많으니 괜찮지 않을까 싶다.
사쇼 테크닉: 공캔, 주입, 히트확인, 윕퍼니시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7월 16일 |
사쇼는 2D겜인 만큼 타 2D겜에서 쓰던 테크닉을 대다수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조금 다르거나 하는 부분이 있으니 이하 설명하겠다. 공캔 -공격 판정이 생기기 전에 캔슬하는 것. 기본기 공격 판정이 생기기 도중 필살기로 캔슬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주 용도는 콤보나 상대의 공격에 기본기로 대응이 안되서 기술로 캔슬하는 경우다. 그외 용도도 많다. 본작에서는 위의 예시같은 공캔은 되지 않는다. 전작들에는 캐릭마다 공캔이 되는 기본기가 있었지만 본작에선 사라졌다. 몇몇 소수 캐릭터의 일부 기본기만 공캔이 되니 그건 캐릭별 참조할 것. 본작의 공캔은 반쪽난 공캔이다. 우리가 잘 아는 예시의 공캔이 아닌 공격판정이 생긴 후에 캔슬이 된다. 솔직히 공캔이 아닌 통상적인 캔슬에 가깝다. 단 사용법은 여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