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쇼 테크닉 & 용어설명 1화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20년 2월 9일 |
재생 사무라이 쇼다운 테크닉 & 용어설명 1화 전에 만들어둔 텍스트 자료를 간단히 영상화 했다. 초보용으로 만들어 디테일이 줄어든게 아쉽지만 이해는 쉬울 듯 해서 기대 중이다.
우쿄 기본 운영 & 기본 콤보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20년 1월 19일 |
재생 사무라이 쇼다운 타치바나 우쿄 기본 운영 & 기본 콤보 감기기가 있어서 다소 늦게 만들었다. 실전 영상은 역시 추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기술 설명에 중요한게 많으니 괜찮지 않을까 싶다.
사쇼 테크닉: 공캔, 주입, 히트확인, 윕퍼니시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7월 16일 |
사쇼는 2D겜인 만큼 타 2D겜에서 쓰던 테크닉을 대다수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조금 다르거나 하는 부분이 있으니 이하 설명하겠다. 공캔 -공격 판정이 생기기 전에 캔슬하는 것. 기본기 공격 판정이 생기기 도중 필살기로 캔슬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주 용도는 콤보나 상대의 공격에 기본기로 대응이 안되서 기술로 캔슬하는 경우다. 그외 용도도 많다. 본작에서는 위의 예시같은 공캔은 되지 않는다. 전작들에는 캐릭마다 공캔이 되는 기본기가 있었지만 본작에선 사라졌다. 몇몇 소수 캐릭터의 일부 기본기만 공캔이 되니 그건 캐릭별 참조할 것. 본작의 공캔은 반쪽난 공캔이다. 우리가 잘 아는 예시의 공캔이 아닌 공격판정이 생긴 후에 캔슬이 된다. 솔직히 공캔이 아닌 통상적인 캔슬에 가깝다. 단 사용법은 여타 시
사쇼 신작 앙케이트 투표 결과
By 竹音의 사쇼 얼음집 | 2019년 4월 12일 |
![사쇼 신작 앙케이트 투표 결과](https://img.zoomtrend.com/2019/04/12/e0105885_5cb0a42163b45.jpg)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투표했다. 5위까지만 발표했는데 그 결과가 참담하다. 1위 이로하 4위 미나 5위 챰챰 다행히 2위 시즈마루 3위 바사라다 아무리 여캐가 좋다고 해도 저 그래픽으로 저런 벗은 캐릭터가 나오면 끔찍하지 않는가... DOA6 수준이라면 그럴려니 하지만 이해가 안간다. 게다가 이번 시리즈는 등신도 거진 6등신의 비율이라 음지에서 쓰이는 sfm에 쓰려고 투표했다 쳐도...절레절레. 게임을 해봤던 유저라면 이로하나 미나에게 이가 갈리고 완전 노리고 만든 캐릭터에 짜증 났을거라 생각한다. 특히 이로하는 더욱 답이 안나오는데 겜에 나온다 생각하면 그래픽에 눈이 썩고 성능에 빡칠걸 생각하니 벌써 분노가 가득 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