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T 리뷰] 몬스터 크라이 - 이게 진짜 TCG 지
By This is Not Normal !!! ────。 | 2012년 11월 7일 |
이글루스에 왠지 있을법 하기도 한데 검색해보니 그저 잡담글 하나만 올라와 있기에 한번 리뷰를 적어보자는 마음을 먹고이렇게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저번주 4일동안 넷마블모바일에서 CBT를 개최한 몬스터CRY[이하 몬크]라고 합니다. 솔직히 요즘 나오는 TCG가 다 거기서 거기에 인데 반해 몬크는 접해보니 획기적이더군요. TCG[트레이딩카드게임]가 아닌 TCG[턴카드게임]라고 불러야 할것 같더군요. 하나부터 열까지 다 설명하라기엔 좀 그렇고 이 몬크를 하면서 이거 대박이네 라고 느낀점만 몇개 열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전투 시스템 솔직히 요즘 나오는 TCG 들 보면 그냥 정해져있는 공/방 치에확률적으로 발동하는 스킬로 업되거나 다운되거나 해서 높은 쪽이 승리한다는 단순한 방식인데 반해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