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미의 슬픈 현실
과거 수 많은 히트작을 남기며 일본 대표 제작사로 발돋음했던 코나미의 근황을 빗댄 만화입니다. 대표작이었던 사일런트 힐이나 메탈기어 시리즈의 저작권을 팔아버리고 유희왕에 수입을 기대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 회사는 빠칭코 게임도 제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얼마나 힘들길래 본업에 충실하지 못하고 효자 작품들의 판권을 매각했는지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과거 코나미 게임의 팬들이라면 지극히 우울한 소식이군요. 물론 다른 제작사에서 코나미로부터 사들인 판권으로 좋은 작품을 만들어 준다면 소비자로서는 이익이지만 말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확률성 뽑기 아이템의 진실
By 재미있는 인터넷 이야기들 모음 | 2015년 4월 12일 |
요즘 게임들은 구매해서 즐기는것이 아니라 일단 다운받고 즐기면서그 안의 컨텐츠를 유료 구매 하는 형식의 게임들이 많죠.그래서 확률 형식으로 고급 아이템을 주는 뽑기성 아이템이 많은데실제 어느 정도의 확률로 등장하는지 밝히는 곳은 없습니다. 기사 보니 충격이네요. 아예 0%도 있고.. 0.003%...게다가 실제 나오는 갯수를 가지고 확률을 바꿔버리는 일까지..이건 이전에 마영전 이벤트 할때 밝혀져서 난리가 났었죠. 어차피 이렇게 운영하다가 모바일이라 pc게임의 경우 이렇게 운영하다가 수익이 나질 않으면그냥 게임 종료 해버리죠. 그 중에는 종료 바로 전에 확률형 뽑기 이벤트를 확 질러버리고나서 종료시켜 버리는파렴치한 경우도 있습니다..
[칸코레] 준비는 끝났다
By 에코노미의 속다른 이야기 | 2015년 4월 22일 |
어찌어찌 날짜에 맞춰 무츠키, 키사라기 양쪽 모두 70레벨을 달성- 무리해서 4-2를 도느라 수복재는 좀 썼지만 주간 임무도 좀 소화하고 완전히 손해보면서 올리지 않았으니 괜찮아! 덤으로 사자나미도 70달성- 얘는 언제 2차 개장이 실장될 것인지 모르지만 아무튼 한시름 덜게 됐습니다 ...이제 남은 건 사미다레뿐인가 -ㅅ-;; 자정 될 때까지 후부키나 타고 놀면서 기다려야겠네요 'ㅂ' 덧. 무츠키개2 일러스트 일부 벌써 뜸 ㅋㅋㅋ 이제 진짜 대통령으로 나오나요!
발컨의 게임리뷰 31화: 플레이 외적인 스토리 전달에 대해 (2)
By 발컨의 게임 감상 블로그 | 2017년 9월 14일 |
[유튜브에서 보기] [발컨의 게임리뷰 채널 및 다른 영상 보러가기] 원작이 게임인 이야기의 전체 내용을 알기 위해서 게임 플레이 외에 만화, 소설을 "반드시" 읽어야 하는 경우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번 리뷰는 그러한 사례에 대해 좀 길게 이야기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