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탑전기에 관하여. (게임 개발 성공요인 분석 Part 5.)
By 아늑한 보금자리 | 2014년 12월 15일 |
![도탑전기에 관하여. (게임 개발 성공요인 분석 Part 5.)](https://img.zoomtrend.com/2014/12/15/e0000020_548e64f3bb9d7.jpg)
짱께 게임 분석 파뜨 5다. 이 게임 표절이다. 표절이 그냥 표절이 아니라 존나 표절이다. 이름 조차도 도타(?)전기다. 도타 캐릭을 그냥 카피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그 카피라는 것이 익숙함에 대한 미학(?)을 가지고 만든 거라서 뭐라 딱히 말 해주고는 싶은 데 말하기가 뭐하다. 정말 잘못되었다고 따끔하게 말하고는 싶은데, 뭔가 귀찮다니깐 정말. 암튼 이런 캐릭은 이걸로 친숙함을 유도해서 사람들이 좋아하게 만들어 준다.수집욕을 부추긴다.뭔가 내가 가지고 싶다는 말이 정말로 생기게 만드는 힘을 가진다는 말이다. 그리고 그런 수집욕이 우리에게 돈을 쓰게 만드는 요인이기도 하다. 오히려 카피가 돈을 쓰게 만드려고 하는 욕구가 생기게 하는 희안한 사건이 발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