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게임 서적 소개] 디지털 게임 연구 입문 : 리포트 작성부터 논문 집필까지
By isao의 IT,게임번역소 | 2020년 6월 7일 |
일본 최초의 디지털 게임 연구 입문서가 드디어 간행! 추천사 사회 과제 해결을 달성하기 위한 게임 연구의 길잡이-이와타니 토루(팩맨 제작자/일본 디지털 게임 학회 펠로우) -정말 진지하게 게임을 '연구'하기 위한 공략본입니다. -엔도 마사노부(제비우스 제작자/도쿄공예대학예술학부 게임학과 교수) 최첨단의 테크놀로지가 반영되는 디지털게임. 현재 세계적인 규모의 e스포츠부터 스마트폰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 까지 다양한 형태의 게임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 대학교에서 이러한 디지털게임에 대한 연구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이 책은 초보연구자가 간편하게 읽을 수 있는 입문서로, 연구 역사와 중요문헌, 조사 방법이나 논문 작성법 등을 친절하게 해설한다. 이 책의 3가지 특징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