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피아스코 플레이 정리 : 살문비화
By 셸먼의 골방 | 2016년 2월 22일 |
모 처의 번개로 TRPG 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피아스코를 해 봤지요.초여명 피아스코 설명 페이지 피아스코는 마스터가 없는 TRPG 룰입니다. 플레이어들 끼리 테이블에 둘러 앉아, 각자 옆에 앉은 사람들과의 ‘관계’와 그 사이의 ‘세부사항’을 표에서 고르고, 그것을 기반으로 각자 캐릭터를 만듭니다. 그리고 돌아가며 장면을 ‘설정’하고 ‘해결’하죠. 그리고 ‘1막’이 끝나면 다시 ‘비틀기 표’에서 사건이 어떻게 비틀릴 것인지를 고르고, ‘2막’을 시작합니다. 물론 TRPG인 만큼 주사위를 씁니다. 각자 돌아가면서 장면을 만들때마다 흰색/검은색 주사위 중 하나를 주고받게 되죠. 마지막 결말에서 이 주사위를 굴려 색깔별로 ‘높은 수 - 낮은 수’를 해서 높은 수가 남을 수록 그 캐릭터는 해피엔딩을 맞습니
[WOT] 리플레이 10 : 8.8cm Pak 43 야크트티거 루인베르크
By 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 2013년 2월 4일 |
많은 고민을 한 끝에 한국서버로 옮겼습니다. 처음 느낀점은 반응이 무척 빠르다는 점입니다. 8.8cm같이 탄속이 빠른포는 쏘자마자 바로 판정이 뜨는데 북미섭과 비교하면 1초가량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랙은 좀 있는거 같더군요. 다시 루인베르크입니다. 적팀에 같이 북미에서 넘어온 분들이 플레툰을 맺고 있네요. 아는 사람이 적팀에 있을때는 갑자기 집중력이 상승합니다. 아군이 주력이 시가지로 들어갔습니다. 전 우측을 막을 생각입니다. 난입해 들어온 적 경전차를 아군 경전차가 요격하고 있습니다. 둔중한 야티는 저런 경전차들이 무섭습니다. 잠시 한눈판사이 시간차로 M5가 돌진해옵니다. 급히 선회합니다. M5가 경전차들중에선 기동성이 그다지 좋은 평을 받진 못하지만 야티보단 빠릅니다. 측면에 75mm고
[WOT] 리플레이 35 : 8.8 야크트티거 떡갈나무 숲
By 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 2013년 3월 23일 |
떡갈나무 숲은 대게 11시 시가지가 주 전장이 되고 5시 철길은 소수가 교전을 벌이는 양상이 됩니다. 그러나 5시를 아에 안막으면 그것도 문제가 되죠.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초반 배치가 망한 거 같습니다. 저와 엘크만 5시 철길로 향했고 나머지는 모두 시가지로 이동했습니다. 엘크의 정찰로 5시에 상대 중전차 둘과 중형 하나가 내려오고 있음이 탐지 되었습니다. 엘크는 바로 삭제되었고 아군 몇몇이 다시 아래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제 제가 할 일은 부각이 안좋은 야티로 아군이 올때까지 능선에서 버텨야하는 겁니다. 언덕을 넘으니 상대가 보입니다. 기왕 언덕을 넘은거 한발 쏘고 다시 언덕 아래로 내려갑니다. 점보와 사격을 주고 받았습니다. 부앙각이 좋지 않기에 이런 낮은 언덕도 야티에겐 버
WOT] 리플레이 205 엑셀시어 프로호로프카
By 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 2014년 3월 26일 |
엑셀시어를 계속 타면서 느낀 점은 이 전차가 꽤 괜찮다는 점입니다. 물론 주포가 셔먼의 스톡포인 75mm포기 때문에 관통력과 이동중 조준원이 크게 벌어지는게 큰 단점이죠. 관통력은 골탄을 적절히 섞어주면 어느정도 극복이 가능하기에 크게 벌어지는 조준원이 더 심한 문제로 다가옵니다. 엑셀시어도 이제 100전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뭔가 좀 부족하다 느끼는 점이 많았는데 성적으로 보니 의외로 괜찮네요. 부족하다고 느낀 승률과 명중률도 각각 57%와 81%입니다. 뭔가 부족하다고 의식해서 그런지 데이터는 좋게 나왔네요. 프로호로프카 5탑 일반전. 상대는 탑 헤비가 없군요. 엑셀시어는 저격위주의 교전을 하는 좌측전선보다 시가지에서 비교적 근거리 교전을 하는게 좋습니다. 이번 게임은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