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환경에서의 카메라 로테이션 참조
By 후들후들 | 2016년 11월 14일 |
Unity3d는 PlayerSetting에서 Virtual Reality Supported 옵션을 켜주면 별다른 조치없이 자동으로 카메라에 HMD의 위치와 방향같은 트래킹 정보가 적용됩니다. 만약 이러한 카메라의 움직임과는 별도로 HMD의 위치나 방향을 알고 싶은 경우는 InputTracking.GetLocalPosition과 InputTracking.GetLocalRotation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함수의 인자로 들어가는 VRNode는 머리나 눈과 같은 부위를 의미합니다. 아마 VRNode.Head를 주로 이용하게 될 듯 합니다. Quaternion qDir = InputTracking.GetLocalRotation(VRNode.Head); dir = qDir * Vector3.for
전라남도 보성군 한국차박물관
By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 2019년 11월 22일 |
전라남도 보성군에 위치한 한국차박물관 편입니다.(참고로 자동"차"박물관이 아닙니다. 마시는 "차"박물관임.) 전라남도 보성군 대한다원에 간 이유는 유일하게 마시는 차가 녹차인지라 녹차밭을 실제로 한번 보고 싶어서 대한다원에 가게 되었습니다.(커피는 거의 먹질 않는다. 1년에 한 두번 정도 먹을 뿐?그것도 구입을 해서 커피를 먹는 경우는 거의 없을 정도로 커피는 안 먹는 편이다.) 사실 한국차박물관은 갈 생각이 없었으나 대한다원 쪽으로 가는 길을 착각하는 바람에(...) 의도치 않게 다녀오게 되었습니다.-_-;;; 그래도 한국차박물관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기에 나름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습니다.시간이 촉박하여 그리 여유 있게 관람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럼 사진 올립니다. &#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 다녀왔습니다
By 자그니 블로그 : 거리로 나가자, 키스를 하자 | 2018년 4월 21일 |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 다녀왔습니다](https://img.zoomtrend.com/2018/04/21/a0001544_5adacfe990992.jpg)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 다녀왔습니다. 관람 목적은 한국 vr 기기와 sw가 어느 정도 수준에 달했는 지를 보고 싶었던 건데 ... 중국산 VR 어트랙션 기기들을 잔뜩 보고온 기분이네요. 정말 전시장이 VR 테마 파크라고 보일 정도로 어트랙션 기기들이 가득. 그걸 즐기는 사람들도 많았고요. 재미있는 것은, VR 고글을 쓰고 있다는 사실을 빼면 절반 이상은 예전에 오락실에서 봤던 어트랙션 기기라는 겁니다. 으하하. 옛날 오락실로 되돌아간 느낌이었어요. 그럼 먼저, 흔하지 않았던 볼거리 먼저 정리해 볼까요? 우선 오아시스vr이 있습니다. 러브 레볼루션인가, 가상 연애 게임을 만드는데... 컴퓨터 그래픽을 사진이라 생각할 정도로 잘 뽑았습니다. 부끄러워서 해
[경고&에러 대응] `UnityEditor.EditorWindow.title' is obsolete
By 개발자 SPRING | 2018년 8월 19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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