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움의 만가 (Trojan, 1986, CAPCOM)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2월 22일 |
![싸움의 만가 (Trojan, 1986, CAPCOM)](https://img.zoomtrend.com/2013/12/22/c0034770_52b5bd58ca5c2.jpg)
싸움의 만가 (闘いの挽歌, Trojan, 1986, CAPCOM) 캡콤에서 1986년에 아케이드용으로 발매한 액션 게임. 핵전쟁 이후 세계를 지배해 나아가는 악의 군단의 총수 '검왕'을 물리치기 위해 칼 한자루와 방패 하나를 들고 나서는 한 용사의 이야기. '북두의 권'의 오마쥬로 가득한 게임이다. 슈팅적인 요소가 강했던 캡콤 게임에서 최초로 직접적인 타격을 중시한 액션성이 강조된 액션게임이기도 하다. 방패버튼이 별도로 있어 방향레버와의 조합으로 상단, 하단, 수직상단, 대각선 상단 등 다양한 방향에서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같은 해에 발매된 '황금의 성'을 제외하면 '공격'과 '방어' 둘을 잘 제어하여 플레이해야 하는 참신한 게임이기도 했다. 패미콤판에는 대전모드가 추가되었고 이
[캡콤(주)] 몬스터헌터 4
By 취객의 IT 연구실 | 2015년 12월 4일 |
![[캡콤(주)] 몬스터헌터 4](https://img.zoomtrend.com/2015/12/04/c0129792_5660739b35e49.jpg)
--- 아래 게시글의 바하와 같이 구입한 몬헌4 입니다. 후속작인 4G가 출시되어 그런지 가격이 바닥을 기더군요. 중고로 7천원에 구입해왔습니다. (루리웹 오픈케이스 :
[FC] 전장의 늑대 (戦場の狼, 1986, CAPCOM)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1월 15일 |
![[FC] 전장의 늑대 (戦場の狼, 1986, CAPCOM)](https://img.zoomtrend.com/2013/11/15/c0034770_52847b213ddab.jpg)
[FC] 전장의 늑대 (戦場の狼, 1986.9.27, CAPCOM, 5500円) 캡콤에서 1985년에 아케이드용으로 발매한 밀리터리 종스크롤 액션슈팅게임 '전장의 늑대'를 닌텐도 패밀리컴퓨터용으로 발매한 이식작. 국내에선 1000원짜리 보드 게임으로도 잘 알려진 패미콤판 '전장의 늑대'다. 기본은 원작인 아케이드판과 비슷하나, 4개의 에리어 클리어 후 맵이 약간 바뀌고 난이도가 올라간 4개의 에리어를 추가로 플레이했던 것과 달리, 4개의 에리어에서 끝나고 동일한 에리어를 더 높은 난이도로 플레이해야 하는 식으로 변경. 가장 큰 차이점은 숨겨진 '지하쉘터'와 각종 숨겨진 무기 및 파워업 아이템들이 생겼다는 것이다. 플레이 감각이 원작과 꽤 다르기 때문에 떨어지는 이식도로 예를 들며 쿠소게임이라고 하는 사람
마계촌 (魔界村, Ghosts 'n Goblins, 1985, CAPCOM) #2 스테이지3~스테이지5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1월 19일 |
![마계촌 (魔界村, Ghosts 'n Goblins, 1985, CAPCOM) #2 스테이지3~스테이지5](https://img.zoomtrend.com/2013/11/19/c0034770_5289460e02073.png)
마계촌 (魔界村, Ghosts 'n Goblins, 1985, CAPCOM) #1 게임 소개~스테이지2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스테이지2를 클리어 후 시작되는 스테이지3은 동굴 지역. 이곳 역시 다른 스테이지와 마찬가지로 2개의 지역으로 다시 나뉘게 된다. 첫번째는 고동색의 동굴 지역, 두번째는 청록색의 동굴 지역. 둘 다 동굴이지만 등장 적들이나 진행 스타일은 확연히 다르다. [ 스테이지 3. 지하 동굴 ]스테이지3은 시작부터 천장에 가득한 박쥐떼들과 좀비의 습격으로 정신없게 만든다. 1회차의 박쥐는 직접적으로 아서를 공격하지 않고 일단 아래로 내려온 뒤 맞추기 쉽게 움직이니 내려오는 족족 해치우자. 오른쪽으로 가면 사다리가 나오고 위로 진행하거나 아래로 진행할 수 있다. 언제든 다시 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