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애문화, 공연전시,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기획공연, 작곡가 시리즈 Ⅲ: 이강덕By 과천애문화 | 2024년 3월 7일 | 과천애문화, 공연전시,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기획공연, 작곡가 시리즈 Ⅲ: 이강덕 과천애문화, 공연전시,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기획공연, 작곡가 시리즈 Ⅲ: 이강덕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기획공연, #작곡가 시리즈# Ⅲ: #이강덕# 공연소개 프로그램 송춘곡 가야금 협주곡 1번 메나리조 주제에 의한 피리 협주곡 해금 협주곡 4번 염불 주제에 의한 환상곡 해당 공연·전시 프로그램은 주최자·공연자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s://www.gugak.go.kr/site/program/performance/detail?menuid=001001001001&performance_id=31283 #과천애문화# #경희애문화# #공연전시# #지역축제#작곡가(10)경희애문화(2825)국립국악원(9)과천애문화(621)창작악단(1)이강덕(1)공연전시(630)지역축제(106)여름특별기획展- AT MUSEUMBy 과천애문화 | 2018년 7월 4일 | 여름특별기획展- AT MUSEUM전시소개 성남큐브미술관은 2018년 여름특별기획전으로 앳 뮤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기술을 결합한 상호소통적 과학적 교육적 융합전시로 본디 기술이었던 예술의 현재상과 미래적 비전을 작가들의 시각작품을 통해 살펴보고자 기획되었다. 최첨단시대를 경유하고 있는 현대인에게 인간의 미학적 기술이 얼마나 고귀하고 경이로운 행위인지 직접 확인하며 느낄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기술이 사람의 노동을 대체하는 시대다. 1차 산업혁명의 기계화의 시작은 육체노동량을 절감시켰고, 전기의 발명,기술혁신에서 비롯된 2차 산업혁명은 실업이라는 문제를 안은 대량생산보급을 만들어냈다. 이후 디지.......여름특별기획(1)성남큐브미술관(2)공연전시(630)경희애문화(2825)예술공간 이아 기획 <회화의 귀환 - 재현과 추상 사이>By 과천애문화 | 2018년 10월 11일 | 예술공간 이아 기획 <회화의 귀환 - 재현과 추상 사이>전시개요 예술공간 이아에서는 9월 17일부터 10월 13일까지 회화의 귀환-재현과 추상 사이 전시가 열린다. 이번 전시는 영상 디지털 이미지가 범람하는 시대에 회화의 본질을 다시 이야기해보고자 오롯이 회화 작품만으로 구성한 전시다. 한국 추상미술의 한 시대를 이끈 서승원 홍익대 명예교수, 1969년 ST그룹을 조직하여 한국현대 미술운동을 주도해 온 이건용 교수, 한국 하이퍼리얼리즘의 선구자 최효순 화백 등 구상과 추상이 극명하게 대립되는 참여작가들의 대작들을 통하여 한국미술의 동시대 양상을 가늠해 보실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미디어의 확장과 미술생태계의 급격.......예술공간이아기획(1)공연전시(630)경희애문화(2825)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발본색원 [拔本塞源]By 과천애문화 | 2018년 10월 19일 | 경희애문화 오늘의 사자성어 발본색원 [拔本塞源] 拔 뽑을 발 本 근본 본 塞 막힐 색 源 근원 원 근본을 빼내고 원천을 막아 버린다는 뜻 속뜻 : 사물의 폐단(弊端)을 없애기 위해서 그 뿌리째 뽑아 버림을 이르는 말《춘추좌씨전(春秋左氏傳)》의 〈소공(昭公) 9년 조〉에 나오는 말이다. 《좌씨전(左氏傳)》에 따르면 “나에게 큰아버지는 옷에 갓과 면류관이 있으며, 나무와 물에 근원이 있고, 백성에게 지혜로운 임금이 있는 것과 같다. 큰아버지께서 만약 갓을 부수고, 근본을 뽑아 근원을 틀어막아 오직 지혜로운 임금을 버리신다면 비록 오랑캐라 할지라도 어찌 한 사람이라도 남아 있겠는가[我在伯父 猶衣之有冠冕 木水之有本源 民人之有.......발본색원(3)사자성어(831)경희애문화(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