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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쓰로틀

풀 쓰로틀 "아스팔트 냄새 맡을 적마다, 메린이 생각난다. 내가 기절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기억난 것은, 짙은 아스팔트 향이었거든. 그리고 의식이 깨자마자 내가 본 건, 메린의 얼굴이었다. 그녀는 내 바이크를 고쳤다. 공짜에, 수작도 안 부렸다. 이런 상황이 쉽게 벌어지지 않음은 나도 알고 있다. 그래, 반대로 메린을 생각할 때 난 두 가지가 동시에 떠오른다 : 아스팔트... 그리고 문제들." 루카스 아츠의 황혼의 걸작. 개인적으로는 어드벤쳐 게임에 대해 호의적이진 않습니다. 리플레이 밸류가 적고, 이미 아는 문제와 스토리를 또 잡을 이유는 없으니까요. 다만, 루카스아츠 어드벤쳐 게임에는 대체로 호의적입니다. 단순 영화적 연출 때문이 아닙니다. 이 사람들은 어드벤쳐 게임을 만들면서, 사람들이 뭘

디아볼릭 : 오리지널 씬

디아볼릭 : 오리지널 씬 주의 : 잠입액션 아닙니다. 타이틀 보고 낚임(...) 어드벤쳐 게임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잠긴 문을 만들고, 잠긴 문을 열 방법을 찾으면 됩니다. 그리고 어드벤쳐 게임을 찾는 사람들은 대체로 잠긴 문을 여는 즐거움을 찾기 위해 어드벤쳐 게임을 찾으니까, 그 외의 것을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깊게 들어가면 어려워집니다. 잠긴 문을 여는 방법을 유저가 추리하게 만드는 구조부터, 잠긴 문을 열였을 때 유저에게 어떤 보상을 해야하는 지, 잠긴 문을 여는 방법 자체가 논리적거나 체계적인지,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라 유저가 잠긴 문 열기에만 몰두할 수 있는 지에 관해 계속 질문을 던져야 하거든요. [디아볼릭: 오리지널 씬]은 여기서 많은 질문들을 잃었습니다. 이것은, 한동안 길을

Ghost of a Tale

Ghost of a Tale 잠입 시스템, 퀘스트나 레벨업, 장비개념의 RPG스러운 시스템들이 들어가 있지만,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전투만 빠진 RPG에요. 옛날에, 90년대에는 이런 장르를 마구잡이로 섞은 게임이 꽤나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 게임은 90년대를 생각나게 했어요. 문제는 생각하는 수준도 90년대라는 겁니다. 그냥 만들어야지 하고 만들어버린 게임 같아요.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은 뛰어나지만, 게임디자인은 그 수준을 따라가지 못합니다. 디자이너가 누군지 몰라도 사퇴하세요. 그냥 이 사람은 공장가서 반복업무를 시켜야 아, 내가 뭘 잘못했는가를 알게 되실 겁니다. 평소처럼 말돌리거나 농담따먹기 안하고 직설적으로 말하죠. 왜 게임을 합니까? 왜? 내 돈을 주고 일거리를 만드는 거냐고요? 거기 그만한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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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가총액: 72,590,100
    • 게임 : $22,644,000.00
    • 영화 : $18,693,100.00
    • 에니메이션 : $10,908,000.00
    • 여행 : $7,367,600.00
    • 방송연예 : $6,097,800.00
    • 스포츠 : $5,916,000.00
    • IT : $858,800.00
    • 자동차 : $60,500.00
    • 쇼핑 : $35,4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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