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기사키보드
포스트: 1|조회수: 0|TERM
Posts
1 post
속기사 속기키보드, 세벌식 어떻게 다른 것일까?
속기사 속기키보드, 세벌식 어떻게 다른 것일까? 안녕하세요. 사진&IT 크리에이터 자유분방입니다. 오랜만에 옛 사진들을 정리하다가 속기키보드 사진을 발견하였습니다. 추억으로 남겨두려다가 속기키보드 키워드 챌린지도 있기에 한번 작성해 봅니다. 참고로 속기 자격증은 1급을 소지하고 있긴 한데, 속기사 일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속기사 준비할 때 친구에게 자파포스 사진을 몇 장 받아서 글을 작성하고 있고 멀티스테노 키보드가 제 키보드인데 옛날 사진들밖에 없네요. 속기키보드는 기본적인 키보드의 배열인 두벌식이 아니라 세벌식 키보드로 초성, 중성, 종성으로 글자를 나눠서 입력하는 체계로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

![[연구소 보존실] 1화 : 잠자던 대형브로마이드 몇 점을 깨워보았다](https://img.zoomtrend.com/2026/06/25/1782399108-SE-0027b10b-4526-4020-bbea-acc14467bea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