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포스트: 81 개

- 여수여행.

- 여수여행. - 태풍이 온다는 소식에 포기하고 있었지만,날씨가 그나마 풀려서 여수에 다녀왔다. 사진이란걸 찍을 틈없이 잘 먹고 잘 쉬다가 왔다. 현지분이 소개해주신 여진식당이라는 곳에

구글포토가 만들어준 여행사진 파노라마 (2)

구글포토가 만들어준 여행사진 파노라마 (2) 구글포토가 만들어준 여행사진 파노라마 (1)에서 제대로 된 설명을 하지 않았던 것 같아 (2)에 설명거리를 끄적인다. 구글포토에 사진을 저장하면, 지들이 뭔가 괜찮을 것 같은 사진들을 모아 파노라마를 만들거나 움짤을 만들거나 동영상을 만들거나 해준다. 내가 잊고 있던, 하드에서 잠자고 있던 사진들을 깨워주는 재밌는 기능이라 애용하고 있다. 사진을 저장하면서 나름 분류도 해놓는지, 사진 검색 기능도 있다. 예를 들어 "음식"이라고 검색하면 자기 딴엔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사진들이 검색되고, 사람 이름을 등록해놨다면 그 사람이 나온 사진들이 검색된다. 물론 완벽한 건 아니라 엉뚱한 사진이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긴 함. 저화질로 저장하면 저장용량도 무제한이라 그냥 만약의 만약의 만약의 경우(예전에

황홀한 여수 밤바다 그리고 남해 여행

새벽에 출발했음에도 하루종일 지정체를 반복한 도로 상황 때문에 차는 점심시간대를 훌쩍 넘어 목적지에 도착했다. 그나마 다행스러운 건 차안에서 이것저것 주워 먹느라 특별히 배가 고프지는 않았다는 점이다. 대신 몸이 몹시도 고달팠다. 똑같은 자세로 10시간 가까이 앉아있으려니 좀이 쑤셔 미칠 지경이었다. 어쨌든 우리 일행은 여수에 무사히 도착했다. 일단 식사부터 해야 할 것 같다. 푸짐한 해물이 곁들여진 밥상이었다. 싱싱했으며 맛 또한 일품이었다. 이곳의 특산물인 갓김치를 비롯하여 반찬으로 나온 음식들도 정갈했다. 위안이 된다. 그동안 쌓인 피로를 이 음식으로 풀어버린 느낌이라고 할까. 서울에 비해 위도가 낮아 그런지 기온은 확실히 높았다. 다만 날씨는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었다. 맑은 것도 아니고 흐린 것도

[서산] 간월암(看月庵)

[서산] 간월암(看月庵) 바위섬에 자리 잡은 암자로 유명한 간월암에 왔습니다. 밀물, 썰물에 따라 육지가 되었다가 섬이 되었다가 하는 독특한 모습이죠. 간월암까지 들어가려면 미리 물때표를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고려 말 무학대사가 이 곳에 달을 보고 도를 깨우쳤다 하여 붙은 이름이 간월암(看月庵)이라고... 낙조와 달의 풍경이 빼어나다는데, 아쉽게도 시간이 맞질 않아 못 봤습니다. 간월도에는 암자 하나 뿐이니 우리나라에서 가장 작은 섬(?)이 아닐까 싶네요. 보름달 뜬 밤에는 이런 모습이군요. 물 빠진 포구의 모습 기억에 남는 또 다른 암자는... [여수] 향일암 [구례] 절벽에 지은 암자 '사성암(四聖庵)'

목포 여행 / 낙지탕탕이는 하당먹거리

목포에서 유명한 낙지탕탕이 하당먹거리 이건 최근 여행은 아니고.가을에 다녀왔던 여행이에요맘 먹고 전라도 투어를 다녀오자 싶어서 계획을 했고요.( 사실 먹으러 다니는 여행 ) 전라도 구례 - 여수 - 목포를 찍고 올라왔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올려드리는건, 목포 하당먹거리에서 먹은 낙지탕탕이인데요.이건 서울에 올라 와서도 가끔 생각이 나더라는...서울에서 탕탕이 맛있게 하는집 있나요?알려주실분...? 여기는 위치가 좀 어려웠던거 같은데뭐, 네비찍고 가면 상관없으니까요ㅎㅎㅎㅎ 전화번호 ) 061-283-1738주소 ) 전남 목포시 장미로 95영업시간 ) 매일 12:00 - 01:00 메뉴판입니당 :)하당먹거리의 메인메뉴는전복이 들어간 낙지탕탕이에요. 다른데는 기본 낙지탕탕이

[여수여행] 여수카페 비스토니커피 BSTONY COFFEE

[여수여행] 여수카페 비스토니커피 BSTONY CO.. 여수카페 비스토니커피 :)여기는 언니2가 가고싶어하던 카페라서 집에가기전에 들렀어요 낭만카페는 언니1이 가고싶어했고여긴 언니2가 가고싶어했던 ㅋㅋㅋ 벽돌건물 :) 풍경이 정말 좋아요 ^^ 주차하고 바로 옆만봐도 이렇게멋진 바다가 펼쳐져 있어요. 이렇게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카페 ^^ 창가자리 대인기 이런 느낌 :)케이크류도 몇종류 있었어요 ㅎㅎ언니들이 안먹고싶어해서 먹지못함나는 한조각정도 나노먹고싶었는데ㅋ키키언니들 넘나 안!먹보순이인것 ㅠㅠ나같은 먹보순이 먹무룩...ㅋㅋㅋ 천장이 높아서 시원시원 공간이 훨씬 더 넓어보이더라구요 저 긴 조명도 약간 핑크빛이 돌아서예쁘던 창가자리가 나서 자리 옮겼어요 ^^나는 아이스라떼언니1은 무슨에이드..(이름도 기억이안나네..)

응답하라 1994

TVN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 1997, 1994, 1988 중에서 응답하라 1994에서 순천, 여수 출신의 학생역을 맡은 손호준(실제 광주 출신)과 도희(여수 출신)의 사투리와 대사는 정말 리얼하다 이 드라마의 작가가 8명이라고 들었는데 그 중 이 지역에 살았거나 자료 조사를 많이 한 듯 특히 해태 역할의 손호준은 순천고 출신으로 나오는데 94학번이니 43회이다 순천고 9회 김승옥 선배(무진기행)을 자랑하고 뉴코아 백화점, 광양 넘어간다는 멘트는 추억을 새록새록 떠오르게 한다 3분40초 : 해태가 순천고(43회)에서 서울대 8명 입학했다고 하는데, 43회 후배에게 물어보니 30여명 이라고 한다(작가의 미스^^) 해태는 순천교통 사장의 아들이라고 자랑하는데, 실제로 37회 김 모군이 D교통 집안이

[여수여행] 여수 향일암

[여수여행] 여수 향일암 카페에서 커피마시고배꺼뜨리러 향일암으로 이동 :)차로 40분가량 걸렸다꽤 많이 들어가기도하고...주말이라 여행객들이 많아서주차도 전쟁아닌 전쟁... 여기까지 오르는데도 엄청난 언덕이 있다 ㅎㅎ언덕오르면 향일암을 오르기까지또 계단이나 평길(평길도 계단만아닐 뿐 언덕임)을 올라가야함..ㅋㅋㅋ계단은 15분, 평길은 10분본인이 원하는길로 고르면 될 듯오르는건 계단이편하고 내려올 때는계단이 무릎에 무리가니까 평길이 좋을 것 같아서우리는 오를땐 계단, 내려올땐 평길로.. 남해제일 관음성지 향일암 향일암[向日庵 ] 향일암은 전국 4대 관음 기도처 중의 한 곳으로 644년 백제 의자왕 4년 신라의 원효대사가 창건하여 원통암이라 불렀다. 고려 광종 9년(958)에 윤필거사가 금오암으로, 조선 숙종 41년 (

[여수여행] 여수 낭만카페 바다가 보이는 루프탑카페

[여수여행] 여수 낭만카페  바다가 보이는 루프.. 아침먹고 들른 낭만카페 :)같이간 언니1이 가고싶어한 카페라서커피마시러 들렀다 :) 주차장 벽화도 귀여워...*_ * 주차장에서 보이는 바다뷰 :) 카페 외관 :)ㄴ ㅏㅇㅁㅏㄴ 1층지하공간도 꽤 넓직하다 :) 건물 전면이 다 통유리라 바다가 정말시원하게 보인다 :)음료 주문하고 기다리는동안에도 이렇게바다를 만끽할 수 있었음 우리는 맨 꼭대기층으로 이동 ^^ 밤에도 예쁠 것 같다전구에 불도 들어오면 아이스 바닐라라떼(언니1꺼)아이스 아인슈패너(내꺼)핫 진저레몬티 (언니2꺼)슬리브가 정말 예쁘다엄청 도톰한 종이 저 낭만카페 로고가 화장실에 핸드솝 용기에도인쇄되어 있었음 ㅎㅎㅎㅎ 나의 아인슈패너 메뉴판에 아인슈패너 있어서 넘나 좋았당 ㅎㅎ 바람

[여수여행] 여수 검은모래해변 (만성리해수욕장)

[여수여행] 여수 검은모래해변 (만성리해수욕장) 여수의 만성리 해수욕장검은모래해변으로 알려진 곳이예요 :)저번에 여수서 케이블카탔던 곳에서 멀지 않은 곳 근데 저번엔 안들렀었는데이번엔 아침먹기 전까지 딱히 할게 없어서한번 들렀어요 • 만성리해수욕장(검은모래해변)여수에서 가깝고 교통이 편리하며 평균수온이 25℃로 따뜻해서 해수욕장으로는 최적이다. 특히, 이곳의 백사장에 깔린 검은 모래는 원적외선의 방사열이 높아서 모세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땀의 분비를 촉진시켜 준다고 한다. 매년 음력 4월 20일경에는 검은모래찜질 한마당축제가 펼쳐진다.[네이버 지식백과] 여수 돌산대교~여수 신덕해수욕장 - 돌산도, 그 땅을 깨우는 일출을 만나는 길 (해양관광정보포털 바다여행 : 자전거길 편, 해양수산부) 자갈도 꽤 있고 해수욕장은 생각보다 조그만 편